- 치아미백이란?
- 치아미백(Whitening) 치료는 변색되거나 색소가 침착된 치아를 치아미백제를 사용하여 치아에 손상을 주지 않고 치아를 희고 밝게 만드는 치료입니다. 오늘날 시술하는 가장 안전한 미용치과 치료인 치아미백은 미백 약제의 작용으로 미백 젤의 활성 요인인 하이드로젠 페록사이드(과산화수소)가 치아 내로 침투하여 치아색을 하얗게 산화시킴으로써 누런 부분의 착색을 제거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 치아미백 치료대상
-
- 치아의 색깔 때문에 컴플렉스를 가지신 분
- 흡연에 의해 치아가 착색이 된 분
- 결혼이나 취업을 앞둔 분
- 선천적으로 치아가 누러신 분
- 치아 변색 때문에 고민이신 분
- 칫솔질이나 스케일링으로 해결되지 않는 치아색을 원래의 색조로 회복시키거나 더 희게 만들기를 원하시는 분
- 치아미백의 종류
-
- 전문가 미백치과에서 의사의 관찰 하에 전문적인 약물과 레이저를 이용하여 시행하는 미백치료로, 고농도 미백제를 이용하여 의사의 손길이 필요한 부분을 체크하여 치아의 세심한 부분까지 단시간에 미백하는 치료입니다.
- 자가 미백변색이 심한 경우에 전문가 미백과 더불어 시행하는 치료방법으로서, 치과에서 본을 떠 자가미백 트레이(틀)를 제작한 후, 트레이에 미백제를 적용하여 주무실 때 끼우고 주무시는 방법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미백을 하는 치료입니다.
- 치아미백후 주의사항
- 임신이나 수유 중에는 치아미백 치료를 가능하면 실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미백 치료 중에 잇몸의 염증이 일시적으로 생길 수도 있지만, 미백제를 제거하고 나면 완전히 원상태로 돌아오게 됩니다. 치아미백 시술 후 적어도 48시간동안에는 흡연이나 착색음료를 삼가하십시오. (ex) 녹차, 커피, 콜라, 오렌지쥬스, 착색음료, 카레, 초콜렛 등 치아미백 기간 중 치아의 일부가 하얗게 되어 부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는데 이것은 일시적인 것이며 치아미백 치료 종료(1~2주) 후 자연스럽게 돌아옵니다. 약제에 대한 과민반응으로 치아가 시릴 수 있습니다. 2~24시간 후에 저절로 사라집니다.